2010년 출간 이래 60만 명에 이르는 독자의 사랑을 받은 '리딩으로 리드하라'(이지성 지음, 차이정원 펴냄) 이 새롭게 돌아온다. 최근 개정판으로 출간된 '리딩으로 리드하라'는 유명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지성의 대표작의 새 버전이다.
'리딩으로 리드하라'는 일반독자뿐 아니라 정치·사회·교육·종교계 등 각계 리더와 기업 CEO의 필독서로 주목받았다. 특히 '대한민국에 인문학 열풍을 불러온 책'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상위에 올랐다. 대학에 '인문고전 100권 읽기' 교육과정이 생기며 부모와 교사 사이에서 인문고전 독서교육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 '리딩으로 리드하라' 개정판 표지.
저자 이지성은 인문고전의 힘과 리더와 팔로어의 교육에 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본주의 시대에 독서로 경쟁하고 승리하는 방법을 새로운 시각의 패러다임으로 풀어내고 있다. 더불어 좌절하고 어려운 시기에 있는 독자를 위해 독서를 통한 현실타개법이라는 대안도 제시한다.
저자 이지성이 강조하는 인문고전 독서 노하우는 어렵지 않다.
- 해설서를 멀리하라
- 자신만의 체계를 세워라
- 필사하라
- 일단 저질러라
- 항상 인문고전을 가지고 다녀라
- 읽은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라
출판사 편집자는 "이번에 출간된 개정판은 사상 최악의 취업난과 불황의 현실에서 희망을 불어 넣는 인문교양서로 그 의미가 크다"며 "어려움속에서도 독서의 진정한 가치를 되돌아볼 필요성을 이야기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4억 이상의 빚더미 속에서 빈민촌을 벗어나지 못하던 저자가 독서로 성공한 이야기는 상당한 설득력을 갖는다.
■책정보
제목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펴냄 | 432쪽 | 17,000원
ISBN: 979-11-85035-44-4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리딩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