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피트니스] 커피 한 잔, 명상 한 모금?!

일상 속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명상

2011년 05월 30일 (월)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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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가 지나치게 쌓인 날, 잠깐의 명상만으로도 복잡했던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상을 어렵게 생각하지만 향이 좋은 커피 한 잔으로도 명상이 된다는 사실.

 

이것은 뇌에서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에 집중하기 어려운 부분을 이용한 것으로, 향긋한 커피 향을 맡게 되면 뇌에서는 커피 향에 집중하느라 다른 복잡한 일들을 떠올리지 못하게 된다. 머릿속이 비워지는 동시에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명상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바쁜 일상,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는 커피 한 잔과 함께 스트레칭을 간단하게 해 주는 것이 어떨까?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지혜

 

1.  커피를 마시고 난 뒤에 양치질하면 치아 변색과 충치,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다. 양치질하기 어려울 땐, 물로 간단히 입안을 헹궈주는 것도 도움된다.

2.  설탕과 크림을 잔뜩 넣어서 탄 다방 커피대신, 블랙커피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설탕과 크림은 영양분이 없고 칼로리만 높다.

 

 

스트레스로 굳은 어깨 푸는 방법

 

1.  의자에 편안하게 앉아 허리를 바로 세운다.

2.  어깨가 귀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양어깨를 위로 바짝 추어올린다.

3.  숨을 멈추고 3~5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다.

4.  숨을 내쉬면서 어깨를 털썩 떨어뜨린다.

5.  숨을 계속 내쉬면서 손 끝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에 집중한다.

 

Tip. 숨을 무리하게 참는 것은 오히려 어깨 긴장을 지속시킨다. 어깨 근육을 풀어주면 머리로 올라가는 혈류를 좋게 해주어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호흡이 편안해진다.

 

. 김효정 manacula@brainworl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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