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filepath=RecommendedBook)
현대인들이라면 한 번쯤 겪는 우울증, 수면장애, 만성 두통, 만성피로증후군, 화병, 어지러움 등으로 병원을 찾아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병원에서는 대체로 스트레스성이라는 애매한 답을 내놓기도 하는데. 이런 애매한 답을 한 방에 날리는 책이 출간되었다.
‘맑은 뇌’의 저자 한의학박사 양회정 원장은 우울증, 수면장애 등으로 내원한 환자들을 진료하다가 ‘뇌’에 주목을 하기 시작했다. 과거 농경사회와 다르게 빠르게 변해가는 산업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몸을 움직이기 보다는 머리를 많이 쓰며 살아가는데, 그 결과 장기 등에서 생산한 혈액의 많은 양을 뇌가 사용하게 되었다. 즉, 뇌로의 과도한 혈액의 흐름은 차량의 병목현상으로 인한 교통정체처럼 뇌 안의 혈액순환의 정체의 원인이 되고 결국 뇌의 기능저하로 이어져 질병이 생긴다는 것이 ‘맑은 뇌’에서 저자가 한결같이 주장하는 바이다.
이 책에서는 어지럼증, 우울증, 불안장애, 수면장애, 틱장애, 주의력결핍장애, 만성두통, 만성피로 증후군 등의 다양한 현대인의 질병들을 한의학적 측면에서 설명하고 뇌의 혈액순환을 개선함으로써 나아진 임상 사례들을 함께 소개하였다. 또한 각 장마다 해당 질병에 도움이 되는 방법 등을 함께 담음으로써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 소개>
한의학박사 양회정 |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경원대학교 대학원 한의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맑은머리 맑은몸 한의원> 원장으로, 저서로는 『뇌를 주목하라』, 『한방남성의학』, 『지금보다 두 배 더 행복하게 사는 법』이 있다.
글. 조채영 chaengi@bra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