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더 팬 라이브’에서 K-POP 메타버스 팬미팅 진행

SK텔레콤, ‘더 팬 라이브’에서 K-POP 메타버스 팬미팅 진행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3D 세상에서 입체적으로 소통할 기회 제공

▲ SK텔레콤의 이프랜드 팬미팅 ‘더 팬 라이브’에 첫 번째 게스트로 초대된 케이팝 걸그룹 빌리(Billlie)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케이팝 스타의 전용 랜드와 전용 아바타(코스튬·모션)를 통해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물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케이팝 메타버스 팬미팅, 이프랜드더 팬 라이브(The Fan Live)’ 14 20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
는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에 2022년 최고의 케이팝 기대주인빌리(Billlie)’를 첫 번째 게스트로 초대한다. SKT는 빌리의 세계관을 담은 가상 케이팝 전시관인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랜드와 함께빌리 무대 코스튬 7빌리 댄스 안무 모션 7종 등을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

특히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는 내부에 현관·로비·다락방 등 넓은 공간에서 빌리의 사진과 뮤직비디오 및 볼류매트릭* 기술 기반 홀로그램으로 제작된 빌리의 조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는 비대면 시대에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직접 만나는 소통이 어려워진 현실 속에서,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스타와 팬들이 2D 화면을 넘어 3D 세상에서 입체적으로 소통할 기회를 제공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를 통해 대중들이 케이팝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고 콘서트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케이팝 외에도 뮤지컬·연극·영화 관람·제작발표회 등 다양한 대중문화 예술을 이프랜드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볼류매트릭(Volumetric) 기술은 360도 전방위를 커버하는 여러 대의 카메라가 동시에 오브젝트를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로, 실제와 유사한 생생함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프랜드 공식 SNS 채널 : https://instagram.com/ifland.official
웹사이트 : http://www.sktelecom.com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SK텔레콤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