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림트 인사이드' '르 코르뷔지에' 예술작품과 보내는 연말연시

'클림트 인사이드' '르 코르뷔지에' 예술작품과 보내는 연말연시

훈데르트바서 한국 특별전, 위대한 낙서 전

 올 연말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황금 색채의 거장 구스타프 클림트의 '클림트 인사이드' 전을 시작으로, 세계 유명 그라피티 작가 7인의 전시 '위대한 낙서 The Great Graffiti', 화가이자 건축가였던 훈데르트바서의 '훈데르트바서 한국 특별전', 그리고 현대 건축의 아버지라 불리는 르 코르뷔지에의 '르 코르뷔지에' 전까지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 ? 그라피티 작가들의 예술로 승화된 낙서 '위대한 낙서 The Great Graffit' 포스터.

 그라피티 작가들의 예술로 승화된 낙서 '위대한 낙서 The Great Graffit'
국내 최초로 열리는 그라피티 전시 '위대한 낙서The Great Graffiti'는 세계 유명 작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스트리트 예술인 그라피티의 매력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미국과 유럽에서 활동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작가들의 작품 60여점을 선보였다. 특히 문화유산이나 예술품 등을 파괴하거나 훼손하는 행위에서 시작된 그라피티가 당당히 현대미술장르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와 그 매력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예술의전당 서울서예박물관에서 열리는 '위대한 낙서The Great Graffiti' 전은 12월 9일부터 2017년 2월26일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일반 10,000원, 어린이, 초중고생 5,000원이다.

▲ 훈데르트바서 한국 특별전 포스터.

 자연과 사람의 공존 추구한 화가이자 건축가 '훈데르트바서 한국 특별전'

‘식물적 회화법’의 창시자이자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쉴레를 이어 오스트리아의 대표 현대 작가로 알려진 훈데르트바서의 전시 '훈데르트바서 한국 특별전'이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로 ‘그린시티’라는 주제 아래 독창적이고 친환경적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 화가이자 건축가, 환경운동가였던 토탈아트의 완성자 훈데르트바서의 회화, 환경포스터 등 작품 140점이 전시된다. 특히 가우디와 비견되는 훈데르트바서의 독창적인 건축물 모형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2 관에서 내년 3월 12일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다.

▲ 현대건축의 아버지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포스터.

 현대건축의 아버지,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현대건축의 아버지라 불리는 르 코르뷔지에의 삶과 작업을 살펴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올해 르 코르뷔지에의 현대 건축물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 전시로, 드로잉, 회화, 건축 모형 등 약 500여 점이 선보인다. 저비용과 작은 공간으로도 충분히 행복하게 자연을 누릴 수 있다는 르 코르뷔지에의 ‘공간혁명’을 느낄 수 있으며 그의 어린 시절 작품부터 말년까지 이르는 방대한 작업이 전부 공개된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1층에서 12월 6일부터 2017년 3월 26일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이다.

▲ 구스타프 클림트의 '클림트 인사이드' 포스터.

 구스타프 클림트의 '클림트 인사이드'
 예매 오픈과 동시에 예매 점유율 랭킹 1위에 오르며 올 겨울 대표 전시로 주목받는 구스타프 클림트의 '클림트 인사이드'가 아시아 최초로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클림트 인사이드'는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 '반 고흐 인사이드'를 기획, 제작한 미디어 아트 선도 기업 ‘미디어앤아트’의 다섯 번째 아트 프로젝트. 이번 전시는 풍부한 황금빛으로 관능과 극상의 아름다움을 추구했던 클림트의 작품세계를 미디어 프로젝션 빛과 일렉트로닉 음악을 결합하여 작품에 담긴 관능적이면서도 섬세한 울림을 전달한다. 또한 라이트 아트와 모션감지 기능으로 클림트의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쉘터 체험존과 VR(가상현실) 체험존, 명화합성 체험존을 통해 직접 듣고, 보고, 만져볼 수 있는 방식으로 원화에서는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감동을 안긴다. 미디어 아트 전시의 새로운 장을 열 '클림트 인사이드' 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S-FACTORY에서 12월 8일부터 3월 3일까지 연중무휴로 열리며,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초중고생 10,000원, 아동 8,000원이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해시컴퍼니.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