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1.4킬로그램의 배움터
전체 메뉴 열기
브레인미디어 로고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최신
이슈
브레人
뇌과학
브레인트레이닝
트렌드
인사이트
브레인Book
TV
매거진
뉴스레터
두뇌전문교육센터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미디어 콘텐츠
최신
이슈
분야별
브레人
뇌과학
브레인트레이닝
트렌드
인사이트
브레인Book
TV
브레인미디어TV
TED브레인
매거진
매거진 보기
구독안내
뉴스레터
두뇌전문교육센터
교육강좌
나의 강의실
고객문의
센터소개
고객센터
공지ㆍ이벤트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제휴ㆍ광고 문의
마이페이지
구독정보
결제정보
나의 문의내역
회원정보
소개
브레인미디어 소개
목록으로
뇌, 1.4킬로그램의 배움터
+ 브레인 북스
브레인 19호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자에게 메일 보내기
2010년 12월 16일 (목) 11:10
조회수
10251
인쇄
링크복사
공유
가
작게
가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제인 블랙모어, 우타프리스 공저 | 손영숙 옮김 | 해나무 펴냄
신경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들은 뇌가 어떻게 배워나가는지에 대해서 일련의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뇌과학과 교육학의 학문적인 교류는 아직 걸음마 단계다.
이런 상황에 문제의식을 느낀 저자들은 뇌와 학습에 관한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들을 정리해 교육학의 뜨거운 감자로 논의되고 있는 이슈들(예를 들어 조기교육이 필요한가, 학습에 결정적인 시기가 있는가, 평생교육은 가능한가 같은 논쟁들)에 대해 생각할 만한 함의들을 전달한다.
정원사가 정원을 가꾸는 일에 비유하여 교육을 ‘뇌를 가꾸는 일’이라고 보는 관점을 견지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뇌는 언제든지 유연하게 발달하고 변화할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여기에는 난독증, 자폐증과 같이 발달장애를 갖는 아동들도 포함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확보한다.
담당. 강윤정 chiw55@brainmedia.co.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0
0
브레인미디어
카카오톡
로그아웃
0
/300
등록
댓글
내 댓글
더보기
전체 댓글 보기
내 댓글
닫기
최신순
과거순
더보기
신고하기
닫기
작성자
내용
사유선택
여러 사유에 해당될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스팸 광고 행위, 혹은 불법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성행위와 관련된 부적절한 내용, 혹은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과도한 표현이 있습니다.
신체, 외모, 취향, 계층, 지역, 종교 등을 비방, 욕설하거나 죽음을 비아냥거리는 내용이 있습니다.
명예훼손/사생활침해 게시물입니다.
신고하기
취소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관련 뉴스
목표를 이루는 자기개발, 뇌를 알아야 성공한다
뇌교육 부모코칭이란?
글로벌 리더의 조건, 가치학습이 우선
교육의 미래, 뇌에서 답을 찾다
생각에 불을 밝혀라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
[브레인 북스] 무의식은 어떻게 나를 설계하는가
[브레인 북스] 정신건강 전문의가 말하는 세련된 ‘보통의 분노’
[브레인 북스] 요가의 뇌과학
[추천도서] 명상
[브레인 북스] 뇌를 재설계하는 독서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