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체인지TV 공동기획] 붓그림 명상

브레인-체인지TV 공동기획

브레인 79호
2020년 02월 27일 (목) 11:25
조회수2522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브레인-체인지TV 공동기획] 
자존감을 높이고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는 “Love myself” 명상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의 나!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자존감(自尊感)’이라 말한다. 그런데 학교, 직장에 다니면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평가에 따라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 환경에 놓이다 보니, 나를 돌아보지 않고 타인의 경의만을 바라는 마음, ‘자존심’만 내세우기 쉬워진다.

환경이나 타인의 말, 행동에 흔들리지 않는 확고한 “중심”을 가지기 위해선,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믿는 것이 중요하다. “Love myself” 명상은 현재 내가 어떤 모습인지 돌아보고, 일상과 나의 심신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상태를 찾는 것에서 출발한다. 반복되는 명상과 훈련의 과정 속에서 스스로를 사랑하고, 나를 넘어 이웃과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확장되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 붓그림 명상

세계적인 명상가 일지 이승헌 총장이 직접 그리고 쓴, 생활 속 명상 메시지 
강의수: 총 52편 | 재생시간: 1편당 평균 3~4분 | 난이도: 초급

우리가 음악을 듣거나 미술 작품을 보면서 감동을 받는 것은 그 안에 담긴 작가의 생각, 감정, 철학이 오롯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것이 개인의 다양한 경험과 결합되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되고, 역사를 이루면서 우리의 삶 자체가 아름답게 꽃을 피우는 것이다.

《일지 이승헌의 붓그림 명상》은 지난 30여 년간 사람의 몸과 마음, 영혼을 두루 이롭게 하고 나아가 지구를 건강하고 평화롭게 만드는 일에 헌신한 이승헌 총장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담고 있다. 마음이 가는 대로, 붓이 움직이는 대로 직접 그려 완성한 52가지의 독특한 그림들은 삶, 고독, 꿈, 생명, 소통, 성장, 행복, 사랑 등 삶의 다양한 주제들을 품고 있다. 단호하고 강렬한 일필휘지로, 때로는 햇살처럼 따스하게 감싸는 컬러와 붓 터치로 표현된 이승헌 총장의 기운과 힐링 메시지는 개개인마다 자신의 삶을 활짝 꽃피울 수 있는 성장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글. 김선희 | 자료 제공: 체인지TV www.changetv.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