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13일 국내 최초 시니어 스마트 콘퍼런스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제 1회 에이풀's 스마트 컨퍼런스는 ‘꿈 현실에 접속하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50세 이상 시니어만을 위해 기획, 공간의 제약 없이 효과적인 소통 환경과 현장감을 제공했다.
▲ 임팩트피플스가 진행한 제1회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 (사진출처=임팩트피플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신중년들은 메타버스 잠재고객으로서, 교육 참여 준비 과정부터 메타버스와 쉽게 친해지는 기회가 됐다.
에이풀 스마트 컨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 강연 ▲스마트 트렌드 퀴즈 ▲시니어 필수 앱 활용 정보 제공으로 4차 산업 시대에 시니어 적응도를 높이고, 친교 활동에 도움을 줬다.
임팩트피플스가 운영하는 신중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에이풀을 통한 50세 이상 신중년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에 대한 리서치 실행 결과, 53%는 메타버스 경험이 없고 63%는 교육 참여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니어 전용 리서치 플랫폼 에이풀은 신중년이 직접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회원 대상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 임팩트피플스가 실시한 신중년 메타버스 설문조사 결과 (사진출처=임팩트피플스)
에이풀 담당자는 “신중년들은 행사장에서 직접 메타버스를 이용해 참여하면서 효과적으로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가 코로나 시대 시니어들의 친목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풀은 신중년의 디지털 문화 정착을 위해 정기적인 행사와 온라인 모임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도 활동적인 노년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임팩트피플스는 앞으로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신청은 에이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직접 참여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임팩트피플스 리서치팀이나 이메일(impact0217@impactpeoples.co.kr)로 연락하면 된다.
▲ 제 1회 에이풀 스마트 컨퍼런스 포스터 (사진출처=임팩트피플스)
한편,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을 바탕으로 시니어 일자리 모델 개발,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는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글. 김효정 기자 needhj@naver.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임팩트피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