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월드 청년회는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충남 천안에 위치한 국학원에서 2박 3일 힐링명상캠프를 개최한다.
단월드 청년회(그린D)는 오는 29일부터 2박 3일간 '힐링명상캠프(이하 캠프)'를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대한민국 20~30대 청년들이 명상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캠프에는 전국 각지에서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캠프는 마음열기 트레이닝, 지역별 경연대회, 야외 포스트게임, 솔라바디 페스티벌, 인재양성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민족 전통수련법과 뇌과학을 접목한 명상법 '뇌파진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몸의 막힌 부위를 풀어주는 마사지요법 '러브핸즈'를 하며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법을 전수한다. 홍익정신과 뿌리를 배우는 역사 강연에서는 진정한 리더십과 자긍심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단월드청년회는 20~30대 미혼 회원들의 모임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사랑의 기(氣) 에너지를 전달하는 '대한민국 기 살리기 캠페인'을 비롯해 명상 몹, 노인정과 학교, 공원 등에서 러브핸즈 봉사활동을 한다. 또한, 청소년 자살률 및 흡연율 세계 1위, 아동과 청소년 행복지수 5년 연속 세계 꼴찌 등 어두운 현실을 해결하고, 청소년이 인성, 창의성, 자율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1:1 멘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캠프 관련 자세한 문의는 단월드 청년회 중앙본부(041-620-6773) 또는 단월드(1577-1785)로 하면 된다.
글. 박성현 기자 flying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