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블락B 소속사 공식 사이트(www.stardom-ent.com]
국내 유일 멘탈헬스 전문인력 양성 기관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13년도 입시에 아이돌이 대거 입학했다.
바쁜 연예활동으로 오프라인 대학교 출석이 어려운 아이돌스타들에게 사이버대학교가 활동과 학업을 병행할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블락B’의 태일 유권, ‘포커즈’의 진온 등 아이돌 스타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문화콘텐츠학부 방송연예학과 신입생이 되었다.
최근 해외차트에서 연속적으로 1위를 차지한 그룹 ‘포커즈’의 진온은 오프라인 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입학했었으나, 활동 때문에 자퇴해야 했다. 올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진온은 포기했던 학업을 다시 이어나갈 수 있게 되어 새로운 꿈을 꾸고 있다며 입학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 방송연예학과에는 진온과 유권 외에도 슈퍼스타K 출신의 가수 정슬기 등 10여 명의 연예인이 재학 중이다.
방송연예전공을 맡는 천범주 교수는 사이버대학교의 방송연예학과들이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프라인 대학교에서는 연예인 학생 출석을 강화할 방침이지만 일정이 바쁜 아이돌 스타는 출석하기 어렵다는 점이 맞물려 그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다. 실제로도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도 연예인 학생들 문의가 많다고 천 교수는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국내유일의 멘탈헬스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문화, 경영, 사회복지의 독창적인 융합대학교다. 문화콘텐츠학부(문화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디자인, 방송연예), 글로벌경영학부(비즈니스, 마케팅), 휴먼서비스학부(다문화사회복지, 실버사회복지, 상담심리), 뇌교육융합학부(뇌교육전공), 실용외국어학부(영어전공), 전통문화학부(동양학전공)으로 6개 학부, 11개 전공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1577-1786으로 문의하거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global.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김효정 기자 manacula@bra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