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학부모를 위한 브레인캠퍼스: 뇌교육 부모아카데미’ 4번째 시리즈 '집중력 향상법 : ADHD와 두뇌발달' 강좌가 지난 7월 23일 개최되었다.
뇌교육 부모아카데미 강좌 중 가장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녀의 집중력 상태를 점검하는 것으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강연자인 BR집중력클리닉의 전열정원장은 의사이면서 유엔 뇌교육 프로젝트 진행 등의 특이한 이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진료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얼마전에는 SBS의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전열정 원장은 "집중력이 부족하거나 집중하는 시간이 짧은 아이들은 실제로 집중하는 시간이 짧은 것인지, 체감인지를 정확하게 체크해보아야 한다"며 "집중력을 높여주는 훈련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광명에서 왔다는 한 학부모는 "뇌 기능의 이해를 바탕으로 부모가 할 수 있는 역할과 아이의 성취감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며 "그동안의 자녀교육에 대해서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해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하기도 하였다.
뇌교육 부모아카데미 마지막 강의는 7월 30일 1시 '뇌교육의 원리와 자기주도적 인재'에 대해 글로벌 사이버 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하태민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뇌교육부모아카데미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이 주최하고 유엔공보국 NGO기관인 국제뇌교육협회 공식후원하는 부모강좌로, 5주 5강좌 10시간 과정으로 영역별 뇌교육 전문가의 릴레이식 강좌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기강좌 신청도 가능하다. 7월 한달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서 3시까지 삼성역에 위치한 메트라이프빌딩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각 강좌당 1만 5천원으로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에서 신청을 받는다.
글. 조채영 chaengi@bra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