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롯(뇌썩음) 시대,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 특강

브레인롯(뇌썩음) 시대,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 특강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vs 자연지능’ 릴레이 특강, 장래혁 뇌교육학과 교수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인공지능 vs 자연지능’ 주제 2번째 특강을 4월 17일(목)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시대적 화두인 인공지능 시대의 부상은 거꾸로 인간 고유역량 개발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뇌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자연지능 특강을 통해 인간 뇌의 가치를 되돌아보고자 했다”고 제시했다.

17(목) 열리는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 특강 연사에는 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 학과장이 맡았다. 장 교수는 한국뇌과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했고, 국내 유일 뇌잡지 <브레인> 편집장인 뇌교육 분야 대표 전문가이다. 

강연 주제인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는 최근 장 교수가 펴낸 책의 제목이다. 딱딱한  뇌과학 서적이 아니라, 도파민 과잉 시대에 진정한 '뇌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추천도서.

장래혁 교수는 "뇌를 단순히 아는 것을 넘어 실제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뇌활용 입문서"라며, "지식과 기술이 중심이었던 20세기 외적역량에서 보이지 않는 21세기 내적역량의 가치를 인식하는 길잡이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0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뇌교육 학사과정을 만든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해, 인간 고유의 역량 계발을 위한 체계적인 훈련과정을 함께 구축한 뇌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글로벌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global.ac.kr)로 하면 된다.

글. 브레인 편집부 | 평생교육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