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도형 교수 초청 특강

글로벌사이버대,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도형 교수 초청 특강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릴레이특강 여섯 번째 연사로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도형 교수를 초청해 오는 12일 '감정관리, 뇌를 만나다'를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포스터 제공=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서울학습관 릴레이특강 6번째 연사로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도형 교수를 초청해 오는 12일(수) ‘감정관리, 뇌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GCU, 뇌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에서 주관하는 올 상반기 3번째 초청 특강으로, 강연 핵심은 감정관리, 뇌 그리고 명상이다. 지난 2월 마이클 머제니치(Micheal Merzenich) 박사의 ‘뇌가소성과 회복’, 5월에는 조장희 박사의 ‘21세기 뇌과학: 언어, 인지 그리고 의식’을 주제로 열렸다.
 
강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재직한다.  강 교수는 한국식 명상에 관한 주요 연구자로 국제저널에 많은 논문을 발표했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공동으로 안전보건공단 지원사업인 감정노동자를 위한 심신힐링 공동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6번째 릴레이특강은 안전보건공단 지원사업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주관하는 ‘감정관리 힐링365 온국민 참여캠페인’의 일환으로 감정관리 전문워크숍 형태로 열린다.  강 교수 특강에 이어 김태균 브레인트레이닝센터 원장이 호흡을 통한 감정조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래혁 대외협력실장 겸 뇌교육융합학과 교수는 “현재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소통과 공감이며, 그 중심에 감정이 자리하고 있다”며, “감정의 작용을 뇌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감정관리의 원리와 활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평소 접하기 힘든 지식의 향연을 펼쳐가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릴레이 특강은 대중강연 형태로, 학생들 간 소통 강화는 물론 일반시민을 위한 지식공유 및 다양한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뇌과학, 뇌교육, 인공지능, 상담심리 등 주제도 다양하다.
 
강도형 교수 초청특강과 호흡 체험이 진행되는 감정관리 전문워크숍은 오는 12일(수) 저녁 7시부터 열리며, 장소는 글로버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대강당(B1, 압구정역 2번출구 5분거리)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전공 학과사무실(02-3014-5553, 5558)로 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뇌교육매거진 <브레인>이 제공된다.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