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국학기공 지도자 1000여 명 참석, 국민심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짐
◎ 2017년도 공원수련장 신규프로그램도 발표 예정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오는 12일 천안 국학원에서 2017 공원수련장 발대식 및 상반기 지도자대회(이하 ‘발대식’)를 개최한다.
▲ 대한국학기공협회가 난해 8월 27일 개최한 2016년도 하반기 지도자 대회에서 권기선 회장이 개회사를 하는 모습.
공원수련장은 국학기공 창시자인 일지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학)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국학기공 보급을 시작한 곳으로 국학기공 지도자들에게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이번 발대식은 동절기 잠시 문을 닫았던 공원수련장의 개설을 앞두고 전국 국학기공지도자 1천여 명이 모여 국민심신건강 증진과 인성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또한 공원수련장에서 회원에게 지도할 ‘2017년도 신규 기공, 힐링, 시니어 놀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신규 기공프로그램으로 발표될 ‘장생기공’은 보건복지부 노인복지민간단체 지원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노인의 신체 특성에 맞추어 짧은 시간 내에 온 몸의 에너지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운동효과를 높여준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1980년부터 국민건강을 위해 국학기공을 보급, 36년간 국민의 심신건강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선정되었다. 현재 전국 5000여 곳 공원, 복지관, 관공서, 학교 등에서 국학기공이 보급되어 회원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선물하고 있다.
글. 조채영 객원기자 chaengi@sportskigong.org / 사진. 대한국학기공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