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과 함께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이색 추리극, '쉬어매드니스'가 부산을 찾는다.
'쉬어매드니스'는 1980년 초연 이후, 미국 역사상 가장 롱런한 연극으로 기네스북 기록을 보유한 폭소 추리극으로 2년 만에 부산을 찾는다.
언제나 말 많고 분주한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위층에 살고 있는 유명 피아니스트 바이엘 하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여, 형사들이 범인을 찾기 시작하며 추리극이 시작된다.
형사가 지목한 용의자는 네 명. 쉬어매드니스 미용실의 정신 없고 산만한 원장 조지와 섹시한 외모로 시선을 끄는 미용사 수지, 그리고 미용실 단골손님인 부잣집 사모님 한보현, 세련된 외모와 젠틀한 말투의 골동품 판매상인 오준수가 용의자로 지목된다.
용의자 넷은 각자 완벽하고 치밀한 알리바이를 내세워 결백을 주장하고, 이 모든 광경을 지켜본 관객이 사건의 목격자이자 증인이 되어 직접 용의자의 알리바이를 추리하고 증언한다.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범인을 잡으려는 관객과 숨기려는 배우들의 신경전이 이어지며 365일 매회 다른 관객들의 증언에 따라 사건이 재연되고 매회 다른 결말을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독창적 형식의 연극이다.
이번 쉬어매드니스 부산 공연에는 OCN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와 KBS 예능 프로그램 '우리 동네 예체능'에서 활약한 배우 이시강을 필두로 대학로 인기 뮤지컬 '화랑'과 '사랑은 비를 타고'를 통해 여성 팬을 확보한 배우 유현석이 출연한다.
해외에서는 이미 22개 도시의 공연장에서 흥행중이며 국내에서는 2007년 하반기 인터파크 연극부분 1위를 차지, 서울 대학로에서 현재까지 롱런하고 있는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4월 21일부터 6월 19일까지 BNK부산은행조은극장에서 공연한다.
평일(화~금) 오후 8시, 주말(토,일) 오후 4시, 7시에 공연되며 매주 월요일은 공연이 없다. 입장권은 전석 3만원이며, 예매 및 문의는 1588-2757번을 이용하면 된다.
■ 공연정보
[공연일정]
2016년 4월 21일 – 6월 19일
평일(화~금) 오후 8시
주말(토, 일) 오후 4시, 7시
매주 월요일 공연없음
*5월 5일(목) 오후 4시, 7시
*6월 6일(월) 오후 4시, 7시
*6월 7일(화) 공연없음
[공연장소]
BNK부산은행조은극장 1관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 34번길 4 뉴남포빌딩 3층
[공연문의]
1588-2757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BNK부산은행조은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