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원로회(이하 원로회)는 오는 24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중구 프레스회관 19층에서 창립식과 기자회견식을 개최한다.
원로회는 한민족의 단합과 도약, 그리고 세계에로의 비상을 위하여 역사를 복원하고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며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창립하게 되었다.
이수성 전 국무총리, 김동길 태평양시대위원회 위원장, 이광규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공동의장을 맡고, 장준봉 전 경향신문사 사장, 김재성 전 서울신문 논설주간, 이구홍 재외동포신문 발행인, 이상수 전 노동부 장관, 이택휘 동원대학교 이사장 등이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김창환 변호사가 사무총장으로 활동한다.
원로회원으로는 권원기 전 과학기술처 차관, 백인호 전 YTN 사장, 이용성 전 기업은행장, 장만화 전 서울은행장, 김호성 전 서울교육대학교 총장, 장이권 대구교육대학교 총장, 강동민 한민족역사문화연구원 이사장, 최동섭 전 건설부 장관, 이현락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 등 정치, 경제, 교육, 법조, 언론 등 각 분야 100여 명의 원로들로 구성되었다.
원로회는 창립식을 시작으로 분기별 정기포럼과 연중 학술대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여 역사 복원과 전통문화 창달과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범국민 참여운동 등을 전개한다.
이수성 공동의장은 "지금 대한민국은 동서남북의 분열과 대립, 빈부, 노소, 정파 간의 양극화를 극복하고 통일 대한민국을 이루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 세계에서 존경받는 나라가 되기 위해 큰 전환을 해야 할 때이다"라며 "한민족원로회는 식민사관에 사로잡혀 어이없이 잘려버린 우리 역사의 뿌리를 되찾고 우리의 건국이념이자 평화사상인 홍익정신을 바르게 교육하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최고의 민족이 지녀야할 올바른 품성을 국민에게 호소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민족원로회 창립식 및 기자회견 식순=
일시 : 2013년 7월 24일(수) 11:00~12:00
장소 :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9층
1부. 한민족원로회 창립식
11:00 ~ 11:30 : 창립공식행사
2부. 한민족원로회 창립기념 기자회견 식순
11:30 : 한민족원로회 결성 취지 설명- 사무총장
11:35 : 한민족원로회 기자회견 발표문- 이수성 공동 의장, 이광규 공동 의장
11:45 : 질의 응답 및 기자회견 마무리
글. 박민수 기자 brainmedia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