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타텍, 맞춤건강관리앱 ‘바나나와(bananawa)’ 론칭

2017년 02월 02일 (목) 15:20
조회수3800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모을수록 건강해지는 삶…공유하는 건강지수 ‘바나나’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로제타텍이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러블 기기 '바나나와(bananawa)’를 론칭했다.

로제타텍이 개발한 헬스케어 플랫폼인 ‘바나나와(bananawa)’는 일상 속 건강 지수를 손쉽게 체크한다. 스마트폰에 바나나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매일 운동량에 따라 가상코인 ‘바나나’를 지급한다. 바나나는 키, 나이, 생년월일 등과 같이 자신의 건강 관리 상태를 나타내는 건강 지수를 의미한다. 운동량은 로제타텍이 자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만보기, 스마트 밴드, 스마트 줄넘기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바나나와 스마트 체중계도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로제타텍이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러블 기기 '바나나와(bananawa)’를 론칭했다. <사진=로제타텍>

바나나는 운동, 건강 게임을 하거나 건강 식단을 제공하는 제휴 가맹점에서 식사를 했을 때, 바나나와 쇼핑몰에서 건강 제품을 구입했을 때 지급한다. 바나나와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치매 예방·집중력 향상 게임을 통해서도 바나나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바나나의 수에 따라 헬스 투어 등 보상도 있다. 바나나와의 코칭에 따라 건강 관리를 잘 하고 바나나를 10만개 이상 모았음에도 70세 이내 질병으로 사망했을 경우는 사망 위로금을 가족에게 지급한다.

조영진 대표는 "바나나 숫자는 건강 지수를 의미합니다. 바나나를 많이 모았다는 것은 그만큼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라며 바나나와를 통해 매일의 운동량과 생활 습관을 관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한다.

바나나와의 바나나 순위는 스마트폰 속 지인들과도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게임 ‘애니팡’과 같은 원리다.

조 대표는 로제타텍은 인류 역사의 기원인 이집트 문명을 해석하는 데 혁신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로제타스톤에서 착안한 사명이라고 소개했다. 로제타텍이 ICT•ICBM (IoT•Cloud•Bigdata•Mobile) 분야에서 방향을 찾지 못하는 기술과 경험들을 기반으로 새롭고 편리한 삶을 만드는 이정표이자 시금석이 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