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트렌드연구소 김경훈 소장 25일 미래세대포럼 강연
(재)육영재단(이사장 조수연)은 오는 25일 오후 5시 ‘제32회 미래세대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32회 포럼에서는 한국트렌드연구소 김경훈 소장이 ‘4차 혁명의 쇼크와 나의 진로’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현재 산업과 직업을 비롯한 경제, 사회 문화 전체에 4차 산업혁명의 해일이 밀려오고 있다. 김 소장은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를 맞이할 청소년들의 자세에 관하여 논의한다.
김경훈 소장은 한국 트렌드예측 선구자로 1994년 국내 최초 트렌드 분석서 《한국인 트렌드》를 출간하였다. 2005년에는 한국트렌드연구소를 설립하고, 국내 최초 트렌드 분석기법 서적 《트렌드 워칭》을 출간하였고, 《대한민국 욕망의 지도》 《핫 트렌드》 등을 저술했다.
미래세대포럼은 육영재단이 주관하고, 교육부 서울시교육청이 후원한다. 미래세대인 청소년·청년을 위한 포럼으로 미래세대에게 ‘함께 꿈꾸고, 함께 가꾸는 세상’을 마련해주고자 2013년 9월부터 매월 1회 ‘진로’와 ‘문화’를 주제로 개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포럼 참가 문의 및 접수는 육영재단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 www.yookyoung.org , 전화 02-2204-6160, 이메일 yy_fgforum@naver.com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육영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