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북스] 뇌가 편해지는 최고의 휴식법

[브레인 북스] 뇌가 편해지는 최고의 휴식법

쉬어도 피곤한 시대,‘어떻게 쉬느냐’가 성과를 결정한다


“휴식의 질이 곧 인생의 성과를 결정한다.”

끊임없는 피로와 집중력 저하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충분히 잠을 자고, 주말에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본의 현역 의사이자 헬스케어 전문가 가토 히로아키는 그 원인을 ‘잘못된 휴식 습관’에서 찾는다.

전략적으로 쉬는 법을 통해 몸과 뇌의 회복력을 극대화하는 실용 건강서 《뇌가 편해지는 최고의 휴식법》은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가장 현실적인 건강 전략서이다. 이 책은 휴식을 단순한 회복의 개념이 아닌, 업무 퍼포먼스와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전략으로 재정의한다.

휴식에도 ‘방법’이 필요하다

저자는 “휴식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말한다.

늦잠, 스마트폰, 무계획한 휴식은 오히려 뇌를 더 피로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수면, 목욕, 식사, 운동, 멘탈 관리, 호르몬과 안티에이징까지 일상의 모든 휴식 요소를 의학적으로 분석해, 지금의 생활 패턴에서 무엇을 바꿔야 하는지를 명확히 짚어준다.

이 책은 총 12장, 100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항목은 모두 “○○해라”라는 명확한 행동 지침으로 제시되어, 독자가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침대에서 나와라”, “잠이 부족해도 낮잠은 금물”, “입욕은 오래 하지 마라” 등 일반적인 상식과 다른 조언들은 뇌의 작동 원리와 자율신경계의 관점에서 설명돼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저자는 “내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가 성과를 정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이 말하는 휴식은 멈춤이 아니라 다시 달리기 위한 준비다.무작정 버티는 삶에서 벗어나, 뇌와 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독자에게 《뇌가 편해지는 최고의 휴식법》은 가장 현실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글. 우정남 기자 insight1592@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