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결핍의 시대, 건강한 식습관을 통한 아이의 집중력 향상 비결을 전하는 ‘푸드 테라피스트’가 찾아왔다. 『집중하는 뇌는 식탁에서 자란다』는 쌍둥이 워킹맘 저자가 전하는 식탁 위 노하우를 다채롭게 담아낸 식생활 가이드다.
이 책은 아이의 집중력과 감정 조절에 영향을 주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로 ‘매일 반복되는 식사 시간’을 제시한다. 하루 세 끼의 식단을 어떻게 채워가면 좋을까? 어떤 영양소를 어떻게 챙겨 먹어야 건강에 유익할까? 아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노력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육아와 가사에 고군분투하는 학부모들이라면 누구나 주목할 법한, 집중력 향상을 위한 영양 관리 비결을 꼼꼼히 녹여냈다.
1장에서는 집중력과 영양의 관계를 소개하며, 도움이 되는 음식과 방해가 되는 음식을 구분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2장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과 간식을 포함한 매 끼니를 균형 있게 꾸려가기 위한 추천 식단과 구체적인 레시피를 소개한다. 3장에는 아이와 함께 생활 속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전 영양 습관을 담았다. 이론에서부터 실전까지, 단 한 권으로 아이의 영양 관리를 책임질 수 있는 최고의 식생활 가이드로 칭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집중하는 아이들의 식탁에서 벌어지는 마법 같은 비밀들이 궁금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집중하는 뇌는 식탁에서 자란다』를 펼칠 시간이다.
작은 한 걸음이 만들어 내는 놀라운 변화, 우리 아이를 위한 최고의 식단 가이드
이 책은 작게는 한 끼 식단과 영양 관리법을 소개하는 저서이나, 크게는 아이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키우기 위한 포괄적인 성장 비결을 다루고 있다. 성장하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은 매일 섭취하는 음식에 큰 영향을 받는다.
한 끼의 식사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역할을 넘어, 아이의 생활과 삶 전반에 걸쳐 주요한 작용을 한다. 식탁 위의 작은 실천은 곧,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아이들에게 마법 같은 변화를 가져다줄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부모들이라면 누구든 이 책이 전하는 조언에 기꺼이 귀 기울이길 바란다. 내 아이가 더 건강한 아이, 더 집중하는 아이, 더 행복한 아이가 되길 바라는가?
그렇다면 지금 즉시 『집중하는 뇌는 식탁에서 자란다』를 펼쳐, 저자의 따뜻한 목소리에 주목해 보자. 아이와의 식사 시간을 조금 더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기 위한, 놀라운 ‘한 끼의 비밀’이 가득 녹아 있다. 긍정적인 식사 경험들이 쌓여갈수록,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부모와 아이의 하루 모두 더 밝고 건강해질 것이다.
글. 우정남 기자 insight159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