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교육 특성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충청대학교와 MOU

뇌교육 특성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충청대학교와 MOU

미래 직업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모색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충청대학교 MOU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9월 21일 천안 본교에서 충청대학교와 인공지능 시대 미래직업교육의 혁신을 주도하고, ESG경영 생태계 조성을 통해 대학 간 자원공유 및 협력연계 방안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글로벌사이버대 공병영 총장을 비롯하여 관계자들과 충청대학교 송승호 총장, 정부영 평가지원실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ESG경영 생태계 조성 및 발전, 학생·학점교류, 그리고 지역사회 맞춤형 미래교육 대응을 위한 대학의 공동발전방안 등을 강구하기로 했다.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양 대학은 인공지능시대에 미래직업교육의 혁신을 주도하고, ESG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을 합치게 됐다”며, “공유협력방안을 더욱 강화해 미래교육의 중추적 핵심 교육기관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승호 충청대학교 총장은 “충청대학교와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며, “미래교육 대응을 위한 TFT 구성 및 공동연구 수행을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져 있는 한류 선도대학이자, 뇌교육 학문화를 기반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 대학이다.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는 K-교육 선도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