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방송국과 힐링공연장의 만남,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힐링방송국과 힐링공연장의 만남,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멘탈헬스방송국-일지아트홀, 국내 최대 '힐링' MOU 체결…'힐링'산업 판도 재편

 ▲ 온오프라인 힐링 전문가들이 만났다. 힐링 체험 방송국인 멘탈헬스방송(사진 좌, 최예원 운영실장)과 힐링문화공연장 일지아트홀(사진 우, 신현욱 관장)이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브레인월드코리아]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국내 대표 힐링사이트인 멘탈헬스방송국(www.mentalhealth.kr)과 힐링문화공연장이자 관객 참여형 콘서트로 잘 알려진 일지아트홀(ilchiarthall.com)이 지난 14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온오프라인으로 나누어진 국내 '힐링' 산업 판도가 이 둘의 만남이 만들어낼 시너지로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협약 체결을 위해 만난 양측의 대표는 '힐링' 문화의 판세 변화에 대해 의미를 부여했다.

 일지아트홀 신현욱 관장은 "한류 정신문화공연장과 국내 대표 힐링방송국의 만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만남인 동시에 개인과 전체의 만남"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모두가 힐링된 대한민국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멘탈헬스방송국의 운영기업인 주식회사 브레인월드코리아 최예원 운영실장은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힐링' 열풍은 물질과 정신적 가치의 괴리와 양극화의 위기를 반영하는 지표"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스스로 가치를 발견하고 행복습관을 만드는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지아트홀은 강남구 청담동 학동사거리 '킹콩빌딩'에 자리하고 있다. 구 강남난타극장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한 일지아트홀에서는 2AM과 2PM, 한중합작그룹 M4M, 윤하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K-pop의 주인공들이 서는 무대로 유명하다. 특히 일지아트홀의 상시 공연작인 '힐링콘서트'는 풍류도의 대표이기도 한 신현욱 관장이 직접 올라 무대와 객석의 구분이 없는 참여형 콘서트로 주목받고 있다.

 멘탈헬스방송국은 지난 2012년 3월 국내 최초 힐링전문 인터넷방송으로 개국해 현재 6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명실공히 국내 대표 힐링방송국이다. '행복습관 힐링명상'을 캐치프레이즈로 자연소리명상과 휴(休) 메시지, 멘탈헬스人, 포지션테라피 등 다양한 방송을 제공하며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글. 강만금 기자 sierra_leon@live.com | 자료제공. 코리안스피릿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