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이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5분 건강법을 소개한다. 다음은 근무시간 대부분을 경직된 자세로 앉아 있는 사람들을 위해 몸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뇌체조 동작이다.
피곤해지고 긴장이 쌓이면 가장 먼저 굳는 곳이 바로 어깨다. 조금이라도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면 앉은 자리에서 팔을 들고 어깨를 돌리자. 3분 이상 돌리면 어깨에 뭉친 기운이 풀려나가는 것이 느껴지고, 피로가 사라진다. 또한 대부분 직장인들은 항상 앉아서 일하고, 활동량이 적어 하체가 약하다. 간단히 의자에서 하체를 강화하는 동작을 꾸준히 하면, 스트레스에 강해지고 건강이 골고루 좋아진다. 매일 5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활기차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

① 피로가 쌓이면 어깨 돌리기
허리를 바로 세우고 팔을 어깨 높이로 수평이 되게 들어 손이 수직이 되도록 손목을 꺾는다. 손끝과 손등, 어깨가 당기는 것을 느끼면서 팔을 천천히 뒤에서 앞으로 30회 돌려준다. 반대방향으로 30회 돌려준다.
② 다리 들어올리기로 하체 강화하기
허리를 세우고 엉덩이를 걸터앉아 양손을 의자에 짚는다. 발목을 꺾어 다리가 당기는 것을 느끼며 천천히 다리를 들어 수평을 만든다. 3초간 버틴 뒤 천천히 아래로 내리되 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게 내린다. 이 동작을 20회 반복해준다.
글. 브레인 편집부 | [자료제공] 단월드 www.dah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