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나만의 컬러 ‘비스포크 제작소 AI’ 서비스 개시

삼성전자, 나만의 컬러 ‘비스포크 제작소 AI’ 서비스 개시

AI 맞춤 컬러, 전문가 추천 컬러, 베스트셀링 컬러 등 3가지 기준으로 색상 추천

▲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제작소 AI’ 서비스를 선보였다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구매할 때 최적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삼성닷컴에 선보였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는 소비자들이 각자 원하는 인테리어에 맞춰 자유롭게 가전제품의 색상을 조합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3월 냉장고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색상 선택 시 겪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원하는 공간의 사진을 분석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하는 ‘AI 맞춤 컬러’ △디자이너가 인테리어에 맞는 컬러를 추천하는전문가 추천 컬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을 제안하는베스트셀링 컬러 3가지 기준으로 색상을 추천한다.

AI
맞춤 컬러는 소비자가 자신의 집 또는 평소 마음에 들었던 공간 사진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인공지능 기반으로 이미지 속의 주요 색상을 분석해 인테리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 색상을 추천해준다.

전문가 추천 컬러는 문승지·김종완·장호석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을 비롯해 글로벌 페인트 업체인 벤자민무어가 인테리어 유형에 따라 제안한 색상 조합으로 구성돼 있다.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컬러 팔레트를 받을 수 있어 마치 전문가 컨설팅을 받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베스트셀링 컬러는 전월에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5가지 색상을 추천하며, 매달 업데이트되는 인기 색상 리스트를 통해 최신 소비 트렌드도 파악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통해 조합한나만의 컬러는 삼성닷컴이나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방문해 팔레트를 직접 확인하며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소비자에게 다양한 색상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선보였다앞으로도 제품 사용에서 구매 등 전 과정에서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닷컴: http://www.samsung.com/sec/bespokestudio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삼성전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