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 실시

GS샵,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 실시

직접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해 궁금한 부분을 찾아보는 서비스

▲ GS샵이 협력사를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출처=GS리테일)

GS리테일은 제조사들의 생산과정을 가상현실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제조사들의 생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가상투어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여러 종류의 가상투어 서비스를 추가로 기획해 개발하고 있다. 그중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QA
활동 가상 투어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해 GS강서N타워 본사 로비·품질연구팀 연구실·물류센터 등을 촬영하고, 3차원(3D) 모델로 구현한 서비스다. 가상 공간에서 실제 검사를 받는 장소와 검사 장비·사물 등을 완벽히 구현해 협력사들은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경험을 할 수 있다.

QA
활동 가상 투어에 접속한 협력사들은 시작 단계에서부터 안내에 따라 단계별 설명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 직접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해 궁금한 부분을 360도 시야를 활용해 찾아볼 수 있어 세세하게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GS샵의 품질 검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 과정으로 킥오프 미팅부터 서류·샘플 점검, 제품 테스트, 현장 점검, 입고 검사 등으로 이뤄져 있다.

GS
리테일 CX센터 배재성 상무는품질 검사를 어려워했던 협력사들이 미리 해당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입점 소요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GS샵은 중소 협력사들이 우수한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GS리테일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