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정신건강의 날,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2021년 정신건강의 날,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및 정신건강홍보주간(10.4~10.17. 2주간)...강연, 캠페인, 콘서트 개최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기념 행사 및 정신건강홍보주간(10.4~10.17. 2주간)이 운영된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기념식과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 참석자를 최소화하며 기념식은 생중계, 힐링콘서트는 녹화 방송으로 행사 당일 정신건강홍보주간 전용 누리집 국립정신건강센터 유튜브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 2021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포스터 (사진출처=국립정신건강센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유행이 이어지면서 사회적 고립감,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정신건강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최근 청년층에게서 정신건강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지치고 힘든 청년들을 위로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며, 자기표현을 격려하고자 주제별 강연과 캠페인,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주간 행사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 2021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온라인 강연 ‘따뜻한 말 한마디’ 포스터 (사진출처=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먼저, 정신건강 기획 캠페인 ‘따뜻한 말 한마디(부제: 괜찮아, 그럴 수도 있지)’는 ▲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편성준 작가) ▲ 잠시 흔들려도 괜찮아 (손하빈 대표) ▲ 가끔 넘어져도 괜찮아 (김경호 앵커)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연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오전 10시 유튜브 채널 ‘블루터치’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연사들의 경험과 극복 후기를 통해 청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 2021년 정신건강 콘서트 ‘선물’ 홍보 포스터 (사진출처=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또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려운 점을 함께 나누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 캠페인 ‘마음의 순간을 함께 해요’와 정신건강 콘서트 ‘선물’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콘서트는 10월 8일 유튜브 채널 블루터치에 각각 오전 10시, 오후 5시 공개될 예정이다. 

정신건강 콘서트 ‘선물’은 장수아 원장(연세웰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장재열 대표(청춘 상담소 ‘좀 놀아본 언니들’)가 시청자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아티스트의 공연을 통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현시대를 살아가며 많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공감하고 자신을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체적 일정과 내용은 블루터치 홈페이지 이벤트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예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글. 김효정 기자 needhj@naver.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국립정신건강센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