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자원봉사하며 당당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한다!

세계에서 자원봉사하며 당당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한다!

여성가족부는 캄보디아, 베트남, 라오스 등 국외에서 활동하게 될 2017년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을 4월 14일(금)부터 5월 4일(목)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15~20세의 대한민국 청소년으로 국외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가대표 해외자원봉사단으로 참가할 청소년 선발은 5월까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활동 계획, 책임감, 협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국제교류네트워크 홈페이지(http://iye.youth.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 파견하는 봉사단은 총 7개 팀, 118명으로 아시아권 5개 국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과 한국문화 알리기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들 봉사단은 7~8월 중 10일 내외 일정으로 파견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주관단체의 주제에 맞추어 특화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 2017년도 해외봉사 일정 <자료=여성가족부>

국가에서 숙식비, 현지 활동비용 등을 지원하므로 일반 청소년은 편도 항공료 등 일부 비용만을 부담하며, 사회적 배려 계층 청소년은 전액 비용이 면제될 예정이다.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은 2002년 첫 실시 이래 그동안 5,200여 명에 이르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참여해, 봉사활동과 교류, 상호이해를 통해 세계관이 확대되고 세계 시민으로서 책임감과 글로벌 역량을 개발하는 계기가 돼 왔다.

최은주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국제 사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자 노력하는 우리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이번 기회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의 주역으로서 능동적으로 기여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김민석 인턴기자 arisoo9909@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