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학원 “광복 71주년, 배꼽에서 지구까지 평화를 노래하다"

강원국학원 “광복 71주년, 배꼽에서 지구까지 평화를 노래하다"

강원국학원, 71주년 광복절 ‘바른 역사 정립과 평화통일 기원 광복절 기념행사' 개최


강원국학원(원장 이승희)과 강원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운동영합 강원지부는 8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춘천시청 민방위 교육장에서 '제 71주년 바른 역사 정립과 평화통일 기원 광복절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승희 강원국학원장은 "광복 이후 71년 동안 기적처럼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룩하였지만 일제의 식민사관과 분별 없이 받아들인 수많은 외래문화에 의해 뿌리 뽑힌 우리의 민족혼은 아직도 온전히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 민족에게는 어둠과 절망 속에서도 밝게 빛나는 찬란한 정신이 있었고, 그 중심자리에는 항상 국조 단군의 건국이념, 홍익정신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이에 광복 71주년을 맞아, 홍익을 중심가치로 대한민국의 정신을 회복하는 진정한 광복을 촉구하고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애국심을 일깨워 국민적 역량을 결집시키고자 오늘 광복절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강원학습관 학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하여 국민의례, 취지문 낭독, 광복절 기념곡을 합창했다. 또한 기념 행사로 국학회원들의 윤봉길 연극공연과 강원국학청년단의 안중근 기공 공연 및 태극기 기공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5분 간단 건강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꼽힐링기(힐링라이프)를 활용한 건강 댄스 배우는 시간도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승희 강원국학원장은 '배꼽에서 지구까지 평화를 노래하다'는 주제로 인문학강의도 진행하였다. 

한편, 국학원은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마다 태극기몹으로 국경일의 의미를 알려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6월 국가보훈처로부터 모범 국가보훈대상 대외 유공단체 표창도 받았다. 또한, 나라사랑 교육으로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글. 강만금 기자 sierra_leon@live.com
사진. 강원국학원 제공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