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행복한 성장의 주인공 축제 한마당

청소년 행복한 성장의 주인공 축제 한마당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개관 30주년 기념행사

 올해로 개관 30주년을 맞은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관장 권준근)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여 6월4일 오후 2시부터 기념식과 청소년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과 보라매공원 등에서 기념식에 이어 청소년교류페스티벌, 청소년 축제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은 1986년 청소년육성법에 제정되기 이전부터 운영된 기관으로 올해 30주년을 맞았다.

 기념식에는 염수정 안드레아 추기경을 비롯한 서울시 관계자, 유관기관 및 청소년, 지도자가 참석하여 개관 30주년을 함께 축하한다. 또 청소년수련관 발전에 공로가 있는 청소년과 지도자들을 표창할 예정이다.   

 청소년 교류 페스티벌에서는 학교 및 청소년시설 동아리가 1986년부터 2016년의 청소년들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교류페스티 벌의 취지에 맞추어 부스 심사를 하여 서울시장상을 비롯한 다양한 시상을 부상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축제한마당에서는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소속 공연동아리 청소년이 30주년을 기념하여 준비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수련관의 대표성을 기반으로 보라매청소년수련관의 홍보와 더불어 우리나라 및 서울시 청소년시설의 30년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30주년 기념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업무지원팀(02-834-6412)으로 하면 된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