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이 KT&G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온라인 스토어(http://design.sangsangmadang.com)를 정식 오픈한다.
이는 오프라인을 넘어 국내외 기발한 디자인 상품을 소개하고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유통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온라인 스토어는 한국의 디자인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한국에 아직 수입되지 않은 해외 디자인 회사의 제품들도 새롭게 소개함으로써 국내외 디자인 유통의 장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더불어 KT&G 상상마당에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과 협력해 개발한 디자인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8월 18일부터 9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온라인 스토어’ 회원 가입 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KT&G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캡쳐해 정해진 해시태그(#상상마당, #선물추천, #이벤트, #기프트, @designsquare.hongdae)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총 100명을 선정해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 20명이 엄선한 디자인 상품을 증정한다. 8월 18일부터 26일까지는 인스타그램,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해진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8월 27일 KT&G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designsquare.hongdae)에서,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9월 4일 KT&G 상상마당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smadang)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07년부터 국내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감성과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 상품의 제작, 유통, 판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울 홍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디자인 스퀘어를 통해 전시, 판매해 디자이너에게는 새로운 교류의 장을, 일반인에게는 디자인계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 롯데 피트인, 광주 AK몰 등 외부 쇼핑몰을 통해서도 신진 디자이너의 디자인 상품을 유통하며 디자이너들의 새로운 유통망 확보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새로운 디자인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매해 해외 디자인 회사와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디자인어워드 :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해외 디자인 전문가 초청 워크숍’으로 디자인 공모전 및 개발 워크숍을 개최해 한국 디자인이 해외로 진출하는 기회를 넓히고 있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KT&G상상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