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체조건강법]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따라하기

눈에 기운주기와 눈 주위 눌러주기

2013년 09월 30일 (월) 16:12
조회수9621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테블릿PC, 컴퓨터, TV 등 전자제품을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장 쉽게 피로를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눈이다. 특히 스마트폰은 작은 화면에 오랫동안 보게 되면 눈이 시리거나 아프고 사물이 흐릿하게 보인다. 

눈의 기능을 조절하는 근육도 피로해져서 두통이 오거나 목, 어깨까지 긴장하게 된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모니터를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었다면 이제 눈동자의 힘을 풀고 사랑하는 연인을 바라보듯 편안하게 바라보자. 입 꼬리를 살짝 올리면 힘이 들어간 눈이 느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10분 이상을 집중해서 보지 말고, 틈틈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책을 보거나 모니터를 응시할 때는 가능하면 눈에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으로 눈에 기운주기, 눈 주위 눌러주기를 소개한다. 

① 눈에 기운주기 
숨을 들이마시고 멈춘 상태로 손바닥을 50회 정도 빠르게 비벼서 따뜻해진 양 손바닥의 오목한 부위로 눈을 살며시 덮는다. 눈을 뜬 채로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움직여주고 원을 그려주는 것을 10회 정도 반복한다. 눈이 따뜻해지고 맑아지는 것을 가만히 느껴본다. 이 동작은 눈의 피로를 풀고 충혈된 눈을 맑게 하며 각종 눈 질환과 노안을 예방한다. 


② 눈 주위 눌러주기
엄지나 검지로 눈 주변을 꾹꾹 눌러 준다. 눈 아래 부분, 코 주변도 골고루 자극한다. 이 동작은 눈과 눈 주변의 시신경의 압박과 긴장을 해소하고 기혈이 잘 흐르도록 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회복에 도움이 된다. 

(사진 및 자료제공 = 힐링명상 단월드 www.dahnworld.com
 
글. 박민수 기자 bangeg@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