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는 행복한 가족을 위한 힐링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거리 러브핸즈 행사를 5월 15일 경기도 과천시에서 펼쳤다. 러브핸즈는 가족, 친구, 지인들이 어깨를 주무르는 것으로 피곤과 긴장을 풀어줄 수 있어 건강에도 좋고 가장 손쉽게 서로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에도 좋은 방법이다.
러브핸즈는 특별한 기술과 수련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스킨십을 통해 가족과 마음을 열고 사랑을 주고받게 돕는다. 러브핸즈를 받은 한 시민은 "시원하고 기분이 좋다. 평소에는 몸이 아프다는 것을 별로 의식하지 않았었는데 몸을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집에 가면 가족들에게도 러브핸즈를 해줘야겠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스킨십은 사랑의 호르몬으로 불리는 옥시토신과 바소프레신의 분비를 도와 행복감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혈압을 낮추고 심박수를 줄여 심리적인 안정을 도와 불안이나 우울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여성이 남성보다 수명이 긴 것 또한 여자가 보다 스킨십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단월드는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힐링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가족 힐링 캠프와 러브핸즈,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국 단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dahnworld.com
글. 조해리 기자 hsav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