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독도서관 북촌인문학토크, 장래혁 교수 초청특강

정독도서관 북촌인문학토크, 장래혁 교수 초청특강

저서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 북콘서트


서울특별시교육청 정독도서관 북촌인문학토크에서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 저자인 장래혁 교수 초청특강이 오는 27(목) 저녁 8시에 열린다.

장래혁 교수는 한국뇌과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했고, 유엔 NGO 국제뇌교육협회 사무국장, 국내 유일 뇌잡지 <브레인> 편집장인 뇌교육 분야 대표 전문가이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 뇌교육학과 학과장이며, 뇌교육융합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는 뇌과학 열풍이 불던 2024년, 학술 플랫폼 DBpia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글 「도파민 터지는 세상에서 나는 왜 우울한가」 글의 저자인 장래혁 교수가 펴낸 단독 저서이다. 

책의 제목처럼 딱딱한 뇌 지식을 공부하는 뇌과학 서적이 아니라, 도파민 과잉 시대에 진정한 '뇌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추천도서로 지정되었다.

특히,21세기 뇌융합 시대적 변화 속에서 한국에서 가장 앞서 정립된 뇌교육학을 바탕으로 신체-정서-인지 발달체계, 동서양의 브레인트레이닝 차이를 비롯해 생활 속 맨발걷기, 심상훈련, 명상, 멀티태스킹 가이드 등 전문적 이해와 실용적 방법을 적절히 풀어냈다.

장래혁 교수는 "뇌를 단순히 아는 것을 넘어 실제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뇌활용 입문서"라며, "지식과 기술이 중심이었던 20세기 외적역량에서 보이지 않는 21세기 내적역량의 가치를 인식하는 길잡이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독도서관 저자 특강은 3월 17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며, 신청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온라인 수강신청하면 된다.

글. 브레인 편집부 | 특강신청(클릭)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