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내 아이를 위한 브레인 코칭

[도서] 내 아이를 위한 브레인 코칭

0세부터 12세까지 혁신적인 두뇌기반 양육 프로젝트


내 아이가 건강한 정서, 뛰어난 사고력, 행복한 자아를 갖추길 원하는가?
《내 아이를 위한 브레인 코칭》은 뇌기반 양육 연구에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 신경정신과 전문의 대니얼 J. 시겔과 심리치료 전문가 티나 페인 브라이슨이 최신 뇌과학 연구 성과와 다년간의 부모 상담에 근거해, 0세부터 12세 아이의 두뇌 통합적 양육법을 담은 책이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를 정서적으로 혼란스럽거나 경직되지 않은, 내면적 자아와 사회적 자아가 균형 잡힌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을까? 이 의문에 대한 답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와 전쟁 같은 하루를 보내는 부모의 초미의 관심사이자 양육의 궁극적 목표일 것이다. 이 책은 쉽고 재기발랄한 일상사례와 일러스트를 통해 양육 목표에 대한 충실한 해답을 제시한다. 

양육 스트레스를 자녀 성장의 기회로 바꾸는 핵심 전뇌전략 12
자녀를 훌륭히 키우고 있는 부모라 할지라도 아이의 두뇌에 무지한 경우가 심심치 않다.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두뇌의 중요성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사실이다. 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달한다. 마음과 몸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는 성장기 자녀의 두뇌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비(非)고착화된 두뇌는 부모의 교육 방침에 따라 매우 상이한 모습으로 발달하기 때문이다.

뇌는 큰 덩어리가 아니라 서로 다르게 기능하는 기관들로 구성되어 있다. 크게 좌뇌, 우뇌, 상위뇌, 하위뇌로 구성된 인간의 두뇌는 어느 한쪽만이 우선적으로 기능할 때 난감한 상황을 연출한다. 논리가 부재한 감정의 폭발만으로 떼를 쓰는 자녀와 마주하는 순간이 어렵지 않게 떠오르지 않는가? 그때 필요한 것이 상이한 특성을 가진 기관들의 통합적 사용이다. 부모는 감성적 접근을 통해 서로 대화함으로써 자녀의 두뇌 통합을 이끌어야 한다.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