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미래의 자산인 "뇌"에 대한 강렬한 인식전환을 갖게 만드는 책이 나왔다. 출간 2주만에 교보문고 자기계발 분야에서 자기계발과학상을 수상한 이 책은 바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힐링소사이어티,’ 휴먼테크놀러지‘의 저자인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총장이 던지는 뇌 안의 위대한 혁명.
저자는 누구나 뇌를 갖고 있지만 뇌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은 180‘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지난 30년간 뇌에 대한 과학적ㆍ교육적 연구를 해온 저자는 컴퓨터에 운영시스템 OS가 있듯이 뇌에도 뇌의 운영시스템인 BOS Brain Operating System가 있음을 밝히고, 책을 통해 BOS를 구체적으로 개발하는 뇌운영프로그램 5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BOS는 뇌를 과학이나 의학의 대상으로 보기 전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서 활용하고 개발해야할 존재로 바라보는데서 출발한다. 이것은 대뇌피질과 대뇌변연계 그리고 뇌간이 하나로 통합되는 두뇌 메커니즘을 밝힌다는 점에서 주목이 된다. 이 책은 또한 한국에서 창설된 두뇌올림피아드IHSPO에서 보여준 고등감각인지능력HSP Heightened Sensory Perception 또한 BOS로 풀어나간다.
마지막으로, BOS를 근간으로 탄생되어 21세기 새로운 교육법으로 주목받는 뇌교육에 대한 미래 희망도 함께 얘기하며, 21세기 새로운 블루오션의 창조까지 기대해 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