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북스]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

통증 없이 백 세까지 살고 싶다면

▲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 : 통증 없이 백 세까지 살고 싶다면 (출처=YES24)

스포츠의학, 재활 치료 1인자가 알려주는 최고의 운동 안내서

스켈레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축구선수 기성용, 프로 골프선수 최혜진, 한국 100m 육상 최고 기록 보유자 김국영 등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그를 찾는다. 수많은 전문가 중 홍정기 교수만을 찾는 이유는 뭘까? 국내에서 단연 첫손에 꼽는 스포츠의학계의 레전드인 그가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이들을 위해 30년 재활 치료 경험과 노하우, 운동과학 이론을 총망라해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을 출간했다.

이 책에는 해부학적 근거를 토대로 분석한 신체 부위별 통증의 원인과 상세한 근육 일러스트, 그리고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되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이 담겨 있다. 일반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운동 상식은 물론 오버 트레이닝, 코어 강화 운동, 근육통 등 끊임없는 논쟁 주제에 대해서도 해부학적,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속 시원히 풀어냈다.

잘못된 움직임이 통증을 만든다! 올바른 움직임을 회복하라!

통증이 나타나 병원에 가면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운동 부족이다. 그러면 대부분의 사람은 바로 요가 또는 필라테스를 배우러 가거나 피트니스센터로 향한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후회가 밀려온다. 운동 부족 때문이라고 해서 운동을 했건만 더 아프다. 홍정기 박사는 통증의 원인은운동 부족이 아니라잘못된 움직임이라고 단언한다.

움직임의 핵심인 관절은 뼈와 인대, 근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잘못된 방법으로 움직이거나 잘못된 자세를 취해 한쪽 근육만 혹사당하는 상태가 지속되면 사용한 근육은 강화되고, 사용하지 않는 근육은 약화되거나 경직된다. 근육이 불균형을 이루고 혈관이 근막을 조이면서 혈액순환이 나빠져 통증으로 나타난다. 이때 운동 부족이라고 잘못 판단해 과도하게 운동을 하면 어떻게 될까? 관절 주변에 염증이 생기거나 손상을 입어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운동하러 가지 말고, 움직임을 리셋하라!

굽은 등, 천근만근 돌덩이가 내려앉은 어깨, 틀어진 골반, 찌릿찌릿한 무릎 통증을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에 주목하자. EBS 클래스강연 중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던 홍정기 박사의 〈맨손 통증 치료법〉을 그대로 담은 책으로, 통증 제거와 동시에 잘못된 움직임을 바로잡을 수 있는 운동법이 가득하다.

그가 알려주는 움직임 회복 방법은 수많은 재활 치료 실전 경험과 운공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해 굉장히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다. 우선 해부학적 근거를 토대로 신체 부위별 통증의 원인을 분석했다. 신체 부위마다 관절과 뼈, 근육의 위치를 일러스트로 상세히 보여주어 몸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운동 파트에서는 통증이 나타나는 신체 부위를 9개로 나누어 자신의 현재 몸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자가 진단법과 올바른 움직임을 회복할 수 있는 운동만을 엄선해 담았다. 따라 하기는 쉽지만 최대의 효과를 내는데 좋은 운동이다.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YES24, EBS BOOKS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