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100호 축하메세지] 박문호 (사)박문호의자연과학세상 이사장, 과학문화운동가

[브레인 100호 축하메세지] 박문호 (사)박문호의자연과학세상 이사장, 과학문화운동가

한국뇌과학연구원 발행 <브레인> 100호 기념

과학, 의학, 기업, 학계 등의 분야에서 우리 사회와 세계의 변화에 대한 비전을 갖고 훌륭하게 활동해온 인사들께서 《브레인》이 해온 일과 앞으로의 역할을 짚어주셨습니다.  《브레인》의 인터뷰이, 취재원, 기고자이기도 했던 분들의 격려의 말씀에 깊이 감사드리며 충실하게 성장하겠다는 다짐의 약속을 드립니다.
 

▲ 박문호 (사)박문호의자연과학세상 이사장, 과학문화운동가

100호를 발행하는 《브레인》이 한국 사회에서 대중들의 뇌 인식변화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뇌를 공부하는 것은 다른 공부와는 다릅니다. 운전자는 자동차의 구조와 원리를 잘 몰라도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리공은 아니지요. 우리의 뇌는 운전자인 동시에 수리공입니다. 무언가 학습하고 자극을 주면 물성 자체가 변화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뇌이기 때문입니다.  

뇌를 공부할 때는 쉬운 길을 택해서는 안 됩니다. 뇌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고, 뇌를 알면 많은 현상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레인>의 앞으로의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 이 글은 한국뇌과학연구원, 국제뇌교육협회 공동발행 뇌교육 매거진 <브레인> 100호 기념 축하메시지로 실린 것입니다.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