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정말 바쁘게 살아간다. 하고 싶은 것도 미루어 두고, 가족이나 친구와 오붓한 여행 한 번 하지 못한채 바쁘게 일상을 산다. 하지만, 이런 바쁜 일상의 뒷 편에는 허탈함이 느껴진다. 이렇게 살아서 행복할까? 바쁜 삶 속에 정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는 있는 것일까?
이런 삶에서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지침서가 출간되었다. 세계 최첨단 경영이슈들을 다루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리는 수많은 칼럼 중 많은 사람들이 열광을 한 바로, 그 방법. <18분 리츄얼(ritual)>이 바로 그 것이다.
하루 18분만 할애하라!
신간 '인생을 바꾸는 시간 18분'에서는 하루에 딱 18분만 멈추는 것으로도 삶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저자는 가장 중요한 것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루를, 한 순간을, 궁극적으로 인생이라는 보다 긴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 핵심은 하루에 '18분'이라는 의도적인 훼방꾼을 만드는 것. 하루 18분 이라는 짧은 시간은 우리가 매 순간 목적지를 잃지 않고 올바르게 가도록 일깨워주는 나침반이 되어준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지만, 단순한 시간관리만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하루의 18분. 책을 든 순간, 그 비밀이 곧 열리게 될 것이다.
글. 조채영 chaengi@bra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