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동골 명상칼럼 28편] 에너지가 강한 곳으로 마음이 끌린다

[천동골 명상칼럼 28편] 에너지가 강한 곳으로 마음이 끌린다

매력적인 사람에게 마음을 빼앗긴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겁니다. ‘매력’은 “끌어당기는 힘”을 말합니다. 외모에 끌리든, 보이지 않는 무엇에 끌리든 매력적인 이성을 보면 끌리는 마음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런 현상입니다. 재미있는 드라마에 빠져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매회 끝날 때마다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져서 예고편도 찾아보고, 그 날이 되기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마음은 강한 에너지가 있는 곳으로 끌리게 됩니다. 이것을 에너지의 법칙에서 ‘기생심 (氣生心)’이라고 부릅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강한 에너지에 끌리는 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현대인들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스포츠, 게임, 광고 등 수많은 자극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보급된 후에는 수시로 다양한 정보에 빠져들게 되어 ‘스마트 폰 중독’이라는 말까지도 만들어졌습니다.

강한 자극이나 매력이 있는 것에 마음이 끌리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외부의 자극에 끌려 다니는 과정에서 마음은 점점 약해집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힘이 약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외부의 힘과 마음의 힘은 끊임없이 줄다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줄다리기에서 때로는 이기고 때로는 지면서 삶을 살아갑니다. 하지만 외부의 힘이 강하다고 내면의 주체적인 힘을 포기한다면 주인이 아닌 노예의 삶과 같습니다.

외부의 에너지에 끌려 다니지 않기 위해 마음의 힘을 키워야 합니다. 마음의 힘을 키우는 운동이 바로 명상입니다. 몸의 근육을 키우는 운동이 필요한 것처럼 마음의 힘을 키우는 운동인 명상도 필요합니다.

바쁜 삶 속에 잠시 자신을 느끼고 만나는 명상의 시간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명상을 통해서 마음의 힘이 생길 때 바른 선택을 할 수 있고 외부의 환경에 흔들리지 않게 됩니다.

마음은 에너지가 강한 곳으로 끌립니다. 하지만 마음이 외부의 에너지에 끌려 다니게 내버려두지 말고, 마음의 힘을 가진 삶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처럼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당당한 날들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글. 오보화 운영실장 / 천동골 명상단식원 http://chundonggol.modoo.at/)


*본 칼럼은 천동골명상단식원에서 진행하는 “명상단식”과 “몸과 마음의 대화” “타오라이프” 프로그램에서 이야기하는 원리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글을 통해 삶을 돌아보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명상으로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글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천동골명상단식원이나 필자에게 문의해 주세요.(041-410-8888)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