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업 BR뇌교육의 교육 시스템은 검사-코칭-체크가 순환되면서 이루어진다. 뇌파검사가 도입되기 이전에는 두뇌 활성도 검사를 주로 사용했는데, 두뇌 활성도 검사는 6가지 두뇌 영역을 검사해 뇌의 균형 상태를 파악했다.
이에 비해 뇌파 검사는 누가 검사하고 코칭하느냐에 대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았다. 이에 BR뇌교육은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가 전용 뇌파 장비로 검사하는 시스템을 갖췄고, 이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았다. 브레인트레이너 전용 뇌파 검사 장비인 스마트브레인도 전격 도입했다.
2009년 제1회 브레인트레이너 시험부터 BR뇌교육에서는 자격 취득을 시작했다. 2013년부터는 자격 취득자 혜택이 주어지면서 선생님들이 자격 취득을 더 활발하게 했고, 2015년부터는 새로 입사하는 선생님들에게 우대 혜택이 적용되면서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도입이 정착되었다.
이제 BR뇌교육에서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취득은 두뇌 코칭 전문가로 성장하는 필수 과정이 되었다. 브레인트레이너 과정을 활용해 2021년에는 국제뇌교육협회인증원과 공동으로 ‘우리 아이 브레인 컨설팅’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 출시했다.
‘우리아이 브레인 컨설팅’은 기존의 뇌파인지 테스트에 행동 체크리스트, 학습•체력 테스트를 결합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엄태경 BR뇌교육 홍보마케팅팀장 ㅣ 정리. 브레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