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브레인셀럽 20회에서는 ‘내 손 안의 작은 뇌, 손금’을 주제로 <손금이 운명이다>의 저자 심보리 작가와 손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사주, 관상, 별자리, 타로, 손금 등 새해 운세풀이를 보러가곤 한다. 심보리 작가는 손금에 대해 현재와 미래를 읽을 수 있는 운세법 중 하나로 손금만으로도 성격 뿐 아니라 연애 운, 결혼 운, 직업 운, 심리상태, 건강상태 등 다양한 부분을 읽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한 때 얼굴인상학을 공부했던 심 작가는 점점 발달하는 피부과 시술과 화장기술로 사람들의 얼굴을 파악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그러던 중 손은 순수하게 찰색을 읽을 수 있고, 개개인만이 가진 고유한 손금으로 운세를 점칠 수 있다는 매력에 빠져 손금을 공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손금도 매 년 봐야할까? 심 작가는 내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떻게 행동했는지에 따라 손금 또한 매년 변하기 때문에 새해가 되면 핸드폰으로 자신의 손금을 촬영해 놓고, 다음 해의 손금과 비교해 보면서 변화한 점을 관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이야기한다.
이 외에도 손금학의 역사와 손금을 활용했던 과거 인물 이야기, 제대로 된 운세풀이를 위해 어떤 전문가를 만나야 하는지에 대한 꿀팁도 소개된다.
브레인셀럽 20회 ‘내 손 안에 작은 뇌, 손금’은 <1부 새해에 손금을 봐야 되는 이유>, <2부 손금이 만들어지는 뇌의 비밀>, <3부 손금 성형을 하면 운명이 바뀔까?> <4부 돈, 결혼, 시험… 손금 보는 법> 총 4부로 구성된다. 손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내 손안의 작은 뇌, 손금’ 편은 2월 첫 째주와 둘째 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1시에 유튜브 브레인셀럽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글. 조하린 (브레인셀럽 PD/brainceleb2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