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남부교육지원청은 독서 리더의 역량 강화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한비야와 함께하는 책 읽는 리더 독서 연수’를 오는 5월 21일(수) 실시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김관복)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협)은 꿈과 비전이 있는 독서 리더의 역량 강화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한비야와 함께하는 책 읽는 리더 독서 연수’를 오는 5월 21일(수) 14:50~17:30에 실시한다.
교장 및 교사 23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7년간 세계여행을 한 후 가슴 뛰는 일을 찾아 국제구호활동을 펼친 한비야가 꿈을 찾는 학생들에게 그리고 교장, 교사에게 어떤 꿈을 꾸어야 하고, 그 꿈을 어떻게 찾아가야하고 그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는 자리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교육현장에서 열정을 다하고 있는 교장 및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느끼고 이를 교육현장에서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책 읽는 리더가 학생들에게 주는 변화를 이해하고, 꿈과 끼를 가진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해 책과 함께, 책을 통해, 책과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을 학교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서울독서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 김보숙 기자 bbosook70 | 사진. 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