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협회 BrainWorld 등 정보서비스 확대

국제뇌교육협회 BrainWorld 등 정보서비스 확대

해외 15개국 발행 뇌영문잡지 BrainWorld 회원사 혜택

브레인 21호
2010년 12월 08일 (수) 14:37
조회수8394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기관인 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는 두뇌산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하고, 미주뇌교육협회를 통해 해외 15개국에 발행하고 있는 뇌영문잡지 BrainWorld를 2010년부터 회원사 추가혜택사항으로 제공하는 한편, 건강, 교육, 문화, 산업 등 다양한 사회분야에 관한 정보를 담은 ‘IBREA Report"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국제뇌교육협회가 미국에서 발행하고 있는 뇌영문잡지 ‘BrainWorld"는 21세기 미래 키워드인 ’뇌‘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작년 3월 창간되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등 15개 국가에 보급되고 있다.

다중지능이론의 하워드 가드너 교수, ’Brain Rules"의 저자인 존 메디나 박사, ‘음악과 뇌’를 주제로 한 뉴욕의대 다니엘 레비튼 박사, 노벨상 수상자 에릭캔들 등 저명 학자들의 인터뷰를 게재하며 대표적인 뇌잡지로 자리하고 있다. 1년에 4회 발행되는 BrainWorld는 작년 국내 뇌교육잡지 ‘브레인’과 컨텐츠 상호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편, 두뇌산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위한 "IBREA Report"는 현재까지 "뇌교육", "떠오르는 두뇌훈련시장", "뇌문화 시대를 맞는 소비자의 눈" 등 3편을 발행했으며, 향후 분야별로 확대해갈 계획이다.

(사)국제뇌교육협회는 21세기 인류 미래의 키워드인 ‘뇌’ 자산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을 위해 뇌교육의 개발 및 보급, 인증, 컨설팅 등을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된 비영리 국제단체로, 뉴욕에 해외본부를 두고 있으며 2009년 2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공식 가입되었다. 과학, 건강, 교육, HRD(인적자원개발), 두뇌상품 등 사회 전반의 뇌 컨설팅 및 정보교류를 통해 새로운 시대적 트렌드와 뇌활용에 관심 있는 기업, 단체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뇌교육협회 회원제 가입은 개인, 회사 모두 가능하며, 국제뇌교육협회 한국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청 및 문의  http://kr.ibrea.org, 02-3452-9046)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