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주목받는 두뇌관리기기 ‘아이브레인’
작년 설립된 한국의 한 두뇌전문기업이 개발한 ‘아이브레인iBrain’이 두뇌 관련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뇌활용분야 세계적인 뇌전문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의 다양한 뇌컨텐츠를 탑재한 휴대용 두뇌개발 기기로 개발된 아이브레인은, 세계적인 두뇌건강법으로 각광받는 ‘뇌파진동’를 비롯해 브레인-Q, 브레인샤워, 브레인게임 등 인지신경과학에 바탕을 둔 다양한 두뇌 컨텐츠를 탑재했다. 기존 PMP가 갖고 있는 영상, 오디오, 전자사전, 텍스트 등은 부가기능으로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 말부터 2차례에 걸쳐 미국 내 두뇌전문그룹인 뇌운영관리사(Brain Management Consultant)들에게 5만불, 3만불 규모로 수출을 했고, 올해 5월 국제두뇌올림피아드로 평가받는 IHSPO에 공식기기로 지정되어 8월 유엔본부에서 개최된 국제대회에 공식평가기로도 사용되었다.
무엇보다 ‘두뇌관리’란 새로운 개념을 바탕으로 전문 뇌연구기관의 신뢰성 있는 두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받는 기기라는 점에서 21세기 뇌의 시대를 맞이해 그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뇌건강 비즈니스’ 산업이 급부상하고 있어, 우수한 뇌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아이브레인’의 수출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www.ibrain.co.kr (문의 02-852-27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