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휴가를 못간 당신에게 권할만한 국내 여행지

아직도 휴가를 못간 당신에게 권할만한 국내 여행지

휴가 후유증 극복하기

2011년 08월 09일 (화) 01:28
조회수55176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다들 이미 휴가를 다녀와서 휴가 자랑에 한창인 이 때. 혹시 아직 휴가 계획조차 잡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그렇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피서객이 뜸해지기 시작하는 지금, 휴가지를 정해 보자.


(출처 : 청산도 블로그 http://slowcitycheongsando.co.kr/)


청산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Slow city)인 청산도는 영화 서편제와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청산도에는 섬이니만큼 바다 경관도 빼어날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도 3개 있다. 이 중 1.2km에 달하는 은빛 모래사장을 가진 지리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아이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해수욕 후에는 백사장을 따라 나있는 수령 200년 이상 된 곰솔 800여 그루로 조성된 숲에서 따가운 햇살을 피할 수도 있다.

 

섬 외곽 경관뿐 아니라 안의 경관도 아름다운 청산도는 봄이면 유채꽃이 화사하게 피어나 섬을 물들이고 여름이면 청보리가 섬을 가득 메운다. 주민들이 마을간 이동로로 이용되던 길이 이젠 청산도 슬로길’ 11개 코스로 만들어 졌는데,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청산도에 배를 타고 들어가면 도착하는 여객터미널에는 관광안내지도와 슬로길 지도가 잘 비치되어 있다
. 여행 처음 시작할 때 지도를 챙겨두면 여러모로 편하다.

 

홈페이지

- 가고 싶은 섬 청산도 http://www.chungsando.co.kr/

- 슬로시티 청산도 네이버 블로그 http://slowcitycheongsando.co.kr/

가는 길

- 완도 청산도 운항시간표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승선권 예매 시 왕복권 예매 가능

- 고속도로: 센트럴시티 터미널 ? 완도 버스터미널 소요시간 5시간 40

- KTX: 용산역- 광주/광주송정역 소요시간 3시간

- 자가용:

? 경부고속도로(호남고속도로)-서울톨게이트-대전-광주-해남?강진-완도 도착

? 서해안고속도로-서울톨게이트-목포-해남?강진-완도 도착

? (내비게이션 주소 : 전남 완도군 군내리 1255 완도연안여객선터미널)


(출처 : 운문사 홈페이지 http://www.unmunsa.or.kr)


운문산

 

가지산, 천황산 등의 영남 7산과 함께 영남알프스를 이루는 운문산 (높이 1,188m)은 경북 청도와경남 밀양을 잇고 있다. 운문산은 산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그 속에 품고 있는 운문산 자연휴량림과 운문사가 또 가 볼만한 여행지다.

 

운문산 자연휴양림은 계곡이 얕아 물이 흐르는 곳이면 어디서나 물놀이가 가능하다. 계곡을 따라나 있는 캠핑장은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즐기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밤이면 계곡에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면서 시원하게 잠을 잘 수 있다.

 

운문사에는 비구니승들이 공부를 하는 승가대학이 있어 특유의 고요한 아름다움이 존재한다. 운문사 입구에서 절까지 있는 길에는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가 있어 그 세월을 짐작할 수 있다. 신라시대(진흥왕 21)에 지어져 학금당 앞 석등(보물 193), 내원암석조아미타불좌상(경북문화재자료 342), 대웅보전(보물 835) 7점의 문화유산이 있을 뿐 아니라 경내에 있는 처진소나무(반송, 천연기념물 제180)는 수령이 400년일 정도. 특히 새벽에 치는 종은 주위 새벽 경관과 함께 운문효종이라 불리며 청도8경에 속한다.

 

홈페이지

- 운문산자연휴양림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umsan/

- 운문사 http://www.unmunsa.or.kr

- 청도군 문화관광 http://tour.cheongdo.go.kr/

문의처

-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실 : 054-371-1323

- 운문사 종무소 : 054-372-8800

가는 길

▷ 운문산자연휴양림

- 자가용:

? 경부고속도로-경산나들목(IC)-좌측 자인방향-만산-금천-운문면-운문사 2km전 삼거리 좌측-언양방향 8km-우측에 운문산자연휴양림 ※ 경산나들목에서 휴양림까지 약 50km, 소요시간 : 60

?  경부고속도로-서울산(구 언양)나들목(IC)-우측 언양방향-밀양(석남사)방면(24번국도)- 덕현교차로-덕현삼거리-청도방향 8km-좌측에 운문산자연휴양림 ※ 서울산나들목에서 휴양림까지 약 20km, 소요시간 : 30

- 대중교통:

? 대구(남부): 휴양림 직행3(07:25, 10:00, 15:40)
? 청도: 운문사 10(07:30
19:45)
? 운문면: 휴양림 3(11:10, 16:35, 16:50) 
 

운문사

- 자가용:

? 대구-경산-동곡-운문사(1시간 30)

? 청도-매전-동곡-운문사(1시간)

? 경주(건천I.C)-산내-운문댐(대천)-운문사(1시간 소요)

? 부산-언양(상북면)-신원리-운문사(1시간 30분 소요)

? 네비게이션 이용 경북 청도군 운문면 신원리 1789

- 버스 이용:

? 대구(남부 터미널)-운문사행(오전 7 40분부터 오후 7시경까지 1시간 간격, 1시간 20분 소요)

? 청도(시외버스 터미널)-운문사행(1 10회 운행, 1시간 간격, 1시간 소요)



(출처: 백령도닷컴 http://www.baengnyeongdo.com/)


백령도

 

서해에서 북한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섬, 백령도. 지금도 백령도에 들어가려면 일정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삭막한 광경을 상상하기 쉽지만 실제로 가서 보면 섬이 가진 자연 그대로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백령도에서 가장 특이한 해수욕장은 콩돌해수욕장으로 콩처럼 생긴 돌이 길이 3km, 300m(썰물 기준)에 달하는 해안을 가득 채우고 있다. 부드럽지만 단단한 해안가 돌들은 규조토로 이뤄져 있어, 자동차나 오토바이가 달려도 바퀴가 빠지지 않는다. 실제로 6.25 전쟁 때는 천연비행장으로 사용하기도 했을 정도. 바닷가 모래사장을 이용하는 천연비행장은 현재 이탈리안의 나폴리해안과 백령도의 콩돌해변 단 두 곳뿐이다. 여름철에는 뜨겁게 달궈진 콩돌에 누워 자연찜질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백령도의 북쪽 바다는 심청이가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몸을 던졌던 인당수가 있다. 인당수에는 심청이 용궁에서 연꽃을 타고 인간세계로 돌아왔다는 연봉바위가 있고, 인당수가 보이는 곳에는 심청각이 세워져 있다. 그 외에도 인천에서 백령도로 들어가는 배에서 볼 수 있는 망망대해와 온갖 바위섬들의 모습은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히기에 충분하다.

 

홈페이지

- 백령도닷컴 http://www.baengnyeongdo.com/

문의처

- 옹진군청 백령면사무소: 032-836-1771

인천항 가는 길

- 자가용: 경인고속도로(종착점)-인천항사거리(좌회전)-롯데마트 사거리(우회전)-해양경찰청(좌회전)-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 대중교통:

? 국철(지하철과 시내버스)

· 동인천역 하차-12, 24번 시내버스 이용(소요시간 20~30분 정도) 동인천역 맞은편 대한서림 옆 버스정류장 승차

· 인천역 하차-28번 시내버스 이용(인천 중구청-신흥로타리-남항부두 경유)

· 제물포역 하차-33번 시내버스 이용(소요시간 30~40분 정도) 제물포 남부역 버스정류장 승차

· 관교동 인천시외버스터미널 하차-36, 64번 시내버스 이용(킴스클럽 앞 버스정류장)

? 광역버스 1600번 이용

 

글. 김효정 manacula@brainworld.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