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교육부모코칭 지역사회 교육모델로 부각

뇌교육부모코칭 지역사회 교육모델로 부각

브레인뉴스

브레인 25호
2011년 03월 09일 (수) 14:16
조회수13530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지역사회의 새로운 교육모델로 주목받은 ‘천안 학부모 아카데미: 뇌교육 부모코칭 1기’ 6주과정이 지난 11월 3일 종료되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수료식이 열렸다.

(사)국학원 국학교육원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운영하는 ‘뇌교육 부모코칭’은 딱딱한 이론 강좌만이 아니라 실습과 사례체험 중심으로 구성되어 학부모들의 호응이 상당히 높아 곧바로 2기 모집을 시작했다.

1기 과정을 마친 학부모들은 “부모 스스로도 자신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나 자신의 유형과 아이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특히, 뇌 유형별로 아이들과의 대화법 사례를 들은 것이 많이 와 닿았다", ”재미있고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실천적인 강의였다.", "에너지 교류와 우뇌에 대한 설명이 인상적이었다.", "뇌교육을 통해 부모란 자리를 다시한번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등 반응이 뜨거웠다.

학부모들에게 인기 있는 ‘뇌교육 부모코칭’은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들이 대거 강좌에 참여하며, 학부모들이 손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학문적 전문성에만 치우치지 않고 전통 역사교육과 다양한 체험적 방법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천안은 선진 교육계에서 새로운 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 뇌교육 학문화의 산실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와 한민족 국학 교육의 요람인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이번 ‘천안 학부모 아카데미’는 여러 측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천안 학부모 아카데미: 뇌교육 부모코칭 2기코스’는 11월 9일 무료공개강좌를 시작으로, 11월 23일부터 12월 28일까지 6주과정으로 천안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문의: 041-620-6744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