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트레이너, 한국직업방송 '라이선스마스터' 26회 연속방영

떠오르는 두뇌훈련산업, 유일 국가공인 자격으로 주목

▲ 한국직업발송 '라이선스 마스터'


한국직업방송 '라이선스마스터'에서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를 총 26회에 걸쳐 편성 방영한다. 

한국직업방송은 국내 유일 직업 일자리 취업 전문 채널로서 전국민 대상 직업·일·고용·능력개발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 및 송출하는 공익목적의 「일자리 전문 채널」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한다.

'라이선스마스터'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영역으로 확대될 수 있는 직업과 자격증을 소개한다. 

또한 코로나19가 만든 뉴노멀 시대, 일상의 디지털화, 시대적 흐름에 맞는 독창적인 교육과 경력 경로를 구축하는데 꼭 필요한 가이드를 하는데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라이선스마스터'과정을 진행한 브레인트레이너협회 김대영 팀장은 "21세기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 고유 지능의 개발이 중요하다. 알파고를 시작으로 자율주행, 블럭체인, 챗GPT 등이 이슈화 되면서 위기감이 증폭되고 있다. 인간 고유의 창의성 개발은 인공지능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제이다. 창의성은 인간의 두뇌를 이해 및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음을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다. 브레인트레이너과정은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진행하는 과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는 '라이선스마트마스터'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이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을 취득하고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트레이너협회 www.brain-tr.org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