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알뇌교육이 BT 활용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전세일 브레인트레이너협회장, 이서목 비알뇌교육 운영실장
24년차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업 ㈜비알뇌교육이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활용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2022 브레인트레이너 컨퍼런스>에서 주최기관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전세일 협회장은 “자격기본법 제30조에 근거하여, 사내 근로자 인사에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국내 두뇌훈련 분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 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 분야 교육부 국가공인 자격증.
비알뇌교육은 65% 교사들이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을 갖추고 뇌파코칭 상담 및 인성영재를 양성하는 교육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인 <2022 브레인트레이너 컨퍼런스> 발표기관으로 참석한 비알뇌교육 홍보마케팅팀 엄태경 팀장의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교육기관의 BT 활용사례‘ 발표가 참가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 ▲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교육기관의 BT 활용사례(엄태경 비알뇌교육 홍보마케팅 팀장)
브레인트레이너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 창의성 계발, 스트레스 관리,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중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두뇌트레이닝은 중앙부처, 지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브레인트레이너, 웰니스를 말하다’란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2022 브레인트레이너 컨퍼런스>는 한국이 21세기 뇌과학은 선진국을 따라가지만, 뇌활용 분야에서는 두뇌훈련 국가공인 자격제도를 처음 제시한 국가인 만큼 웰니스 시대 심신훈련 및 코칭 전문가 양성 및 두뇌훈련 산업 발전 가능성이 높게 제시된 것으로 평가된다.
글. 브레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