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자율주행 로봇 도입

제5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자율주행 로봇 도입

320개사 참가 예정, 11월 17일~19일 3일간 일본 인텍스 오사카에서 개최

▲ 자율주행 로봇 도입 테스트
(출처 = RX Japan Ltd)

일본 식품 구매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위해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인텍스 오사카에서 열리는 B2B 비즈니스 상담 전문 전시회5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가 원격 참관을 위해 자율주행 로봇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자율주행 로봇 도입은 일본 입국이 어려운 해외 바이어들에게 실제로 현장에 온 듯한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바이어는 자율주행 로봇을 자택 또는 사무실에서 원격 조정해 현장 분위기를 모니터링하거나 현장 참가 업체 및 참관자와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일본에 외국인 입국이 제한된 상황에서 해외 바이어에게 효과적인 구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참가사와 원격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한 플랫폼도 준비됐다.

전시회는 총 320개의 일본 식품 공급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원격 참관을 희망하는 바이어는 원격 참관 등록 뒤 모든 참가 업체에 원격으로 비즈니스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업체가 승인하면 바이어는 전시회 기간에 전시장 참가 업체와 원격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구매 조달도 사무실, 자택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업체 대다수가 전시회 개최일 전 비즈니스 상담 예약을 마감하므로 관심을 둔 참가 업체가 있는 경우 사전에 상담 예약을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해 전시회의 특징은지속 가능&프리프롬 식품전시 구역이 신설된 것이다. ▲환경 부담을 줄이며 생산할 수 있는 식품자연 친화적인 유기농 식품대체육·글루텐 프리 식품버려지는 부분을 사용한 업사이클 식품안심할 수 있는 안전 식품지구 환경을 생각한 지속 가능한 식품이 한곳에 자리했다.

이 밖에도 최근 주목 받는 건강·미용 식품이나 일본 차, 주류를 비롯해해산물가공식품조미료제과 및 스낵음료농식품과 육류식기 및 주방 도구 등이 지난해에 이어 전시된다.

전시회를 주최하는 RX Japan Ltd. 담당자는세계적으로 일본 식품의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가 참가 업체와 참관자 양측의 비즈니스 성과를 이룰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전시회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기업, 단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5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공식 웹사이트: https://www.jpfood.jp/ko-kr.html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RX Japan Ltd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