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정서장애 관리서비스, 마이멘탈포켓

인공지능(AI) 정서장애 관리서비스, 마이멘탈포켓

정서장애 예방‧관리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 무료 공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인공지능 정서장애 관리 서비스 ’마이멘탈포켓‘을 ’21년 10월 1일부터 시범 공개한다고 밝혔다.  


▲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예시(사진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 서비스는 우울상태를 관리하는 인공지능과의 실시간 채팅 상담과 우울상태를 완화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체활동 게임 등을 제공하는데, 인터넷 검색창에서 ’마이멘탈포켓(My Mental Pocket)'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마이멘탈포켓(사진출처:마이멘탈포켓 사이트)

인공지능 상담은 심리상담 전문가가 분석한 상담사례를 학습하여 우울상태 판단의 정확도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 연구팀은 보다 다양한 상담 사례를 모으기 위해 서비스를 시범공개하기로 했고, 또한 이 서비스의 상담 데이터 분석에 참여중인 200여명의 정신의학과 전문의와 심리상담 전문가도 대폭 확대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과기정통부 이창윤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 서비스는 특히 비대면 상담을 통해 학생, 노인, 군인, 새터민, 저소득층 등 공간적, 시간적, 경제적 제약이 큰 계층의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마이멘탈포켓(https://www.mymentalpocket.com/)  

글. 이지은 기자 smile20222@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